[연대] [2026년 찬미받으소서 주간 행동2] 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 '자원순환 에코투어'
작성자 관리자
조회조회 97
본문

2026년 ‘찬미받으소서 주간’ MSC JPIC 2번째 행동
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 견학 (5월 26일)
MSC JPIC에서는 2026년 찬미받으소서 주간을 보내며 ‘가덕도 줍깅’에 이어
두 번째 행동으로 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이하 센터) 견학을 다녀왔습니다.
본원 소속 17명의 수도자와 양성 자매들이 참여한 프로그램은
센터에서 주관하는 ‘자원순환 에코투어’로
‘자원순환협력센터 견학’, ‘폐가전회수센터’, ‘생곡 매립장’ 방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매립지에서 쓰레기로 쓰레기 산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직접 보니
제가 그동안 버린 쓰레기들이 생각났습니다.
지구를 돌보는 것은 당연히 모두가 해야 하는 것인데,
저는 이에 무책임하였고,
그래서 다른 누군가가 더 큰 책임을 지고 있었다는 생각에 새로운 결심을 했습니다.
이제부터 필요 없는 것을 사용하지 않기로 다짐합니다.
자연 속에서 하느님을 만나고 싶습니다.
하느님께서 만드신 작품을 보호하고 싶습니다.”
청원자 소피아 자매
“내가 조금 불편하면 세상은 초록이 돼요.”





